2023년 MLB의 주목받은 신예들 > 겜블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겜블이야기

[팁] 2023년 MLB의 주목받은 신예들

  • - 첨부파일 : Untitled-840-x-560-px-1-768x512.png (678.7K) - 다운로드

본문

메이저리그 야구의 세계에서는 매 시즌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그중에는 예상되는 이야기도 있고 예상치 못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코빈 캐롤이나 군나르 헨더슨과 같은 노련한 선수들이 꾸준히 좋은 활약을 펼치지만, 이전에는 간과되었거나 높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던 선수들이 종종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합니다. 2023년에는 예상을 뒤엎고 야구 역사에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긴 8명의 놀라운 선수들이 등장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예상치 못한 돌풍을 일으킨 스타들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이제 야구의 풍부한 태피스트리의 일부가 된 이들의 복잡한 여정을 살펴봅니다.


카일 브래디시, 투수, 오리올스

야구에서 구원의 이야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2022년 평균 이하의 선발 투수였던 카일 브래디쉬가 2023년 오리올스의 확실한 에이스로 변신한 것은 정말 놀랍습니다. 4.90의 평균자책점으로 고군분투하던 브래디쉬는 최근 시즌에서 2.83의 놀라운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며 비판적인 시각을 잠재웠습니다. 삼진 비율을 높이고, 볼넷 비율을 낮추고, 홈런 비율을 절반으로 줄인 덕분에 그는 AL 사이영상 투표에서 4위에 올랐습니다. 브래디쉬의 부활은 오리올스의 투수진에 힘을 실어주었고 팀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었습니다. 젊은 재능에 대한 인내심이 놀라운 방식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J.P. 크로포드, 유격수, 매리너스

J.P. 크로포드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유망주로서 실망스러운 출발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을 재창조하여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수비력과 공격력을 겸비한 선수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태평양 북서부 지역에서 초반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크로포드는 결단력과 회복력을 바탕으로 2020년 골드 글러브상을 수상했습니다. 2023년에는 94개의 볼넷으로 아메리칸리그 볼넷 부문 선두를 달리고 커리어 하이인 19개의 홈런을 치는 등 놀라운 공격적 변신을 이뤄냈습니다. 크로포드는 출루율(.380)과 장타율(.438)이 개선되면서 AL MVP 투표에서 결선 투표를 통해 팀의 리더로서 자신의 위상을 확인했습니다. 크로포드의 여정은 선수들이 적절한 기회와 두 번째 기회를 통해 자신의 커리어를 재정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노란 존스, 외야수, 록키스

야구계에서는 많은 이야기가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놀란 존스는 2022년 메이저리그에 입단해 평범하게 시작했지만, 2023년 로키스의 예상치 못한 영웅이 되었습니다. 가디언즈에서 트레이드된 후 트리플A에서 활약한 존스는 메이저리그에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106경기에서 20홈런과 타율 0.297/.389/.542를 기록한 존스는 활력이 절실히 필요했던 팀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었습니다. 비록 26세의 늦깎이 선수로 평가받지만, 그가 로키스에 끼친 영향은 밝은 미래를 보여주며 야구에서의 성공은 단거리 경주가 아니라 마라톤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김하성, 2루수, 파드리스

김하성은 2023년 시즌을 앞두고 파드리스 내야진이 매우 혼잡했기 때문에 많은 불확실성을 안고 있었다. 하지만 샌더 보에츠가 팀에 합류한 후에도 김하성의 공헌은 가려지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그는 생애 첫 골드 글러브상을 수상하고 출루율을 26포인트나 끌어올려 .351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2023년 새로운 규칙의 혜택을 받아 총 도루를 12개에서 38개로 늘려 메이저리그 전체 6위에 올랐습니다. 비록 패디스는 82-80으로 경기를 마쳤지만, 김현수는 전방위적인 활약을 펼치며 MVP 후보에 올랐고, 샌디에이고의 초석이 되었습니다. 다재다능함과 변화하는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을 갖춘 킴의 활약은 경기의 다양한 측면에 기여하는 선수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조던 몬트고메리, 투수, 카디널스/레인저스

2022년에 양키스에 의해 거래되어 카디널스와 나중에 레인저스에 새로운 집을 찾은 조던 몬트고메리는 2023년에 포스트시즌에서의 영웅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명성을 얻었다. AL 와일드 카드 시리즈의 훌륭한 게임 1 퍼포먼스와 ALCS에서의 2-0 기록과 1.29의 평균자책점 등이 그를 스타덤으로 밀어올렸다. 몬트고메리의 발탁 시즌은 그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기를 원하는 프리에이전트 투수 중 하나로 만들었으며, 그는 압력 속에서 그리고 가장 큰 무대에서 성과를 내는 능력을 보여주었다. 왼손 투수의 여정은 야구의 예측할 수 없는 성격과 선수가 새로운 환경에서 번영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며 이 스포츠의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가에 새로운 층을 더한다.


루이스 로버트 주니어, 중견수, 화이트삭스

시카고 화이트삭스에게는 2023년이 루이스 로버트 주니어의 희망의 실현이었다. 건강한 한 시즌이 로버트에게 진정한 잠재력을 선보일 기회를 주었다. 145경기에서 뛰며 그는 인상적인 38홈런을 터뜨리고 20도루를 기록하며 탁월한 수비 능력을 과시했다. 그 145경기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그가 뛴 경기 건수와 거의 비슷했다. 건강은 기술이다, 그러므로 로버트는 우리가 그를 진정한 슈퍼스타로 추앙하기 전에 몇 년 동안 필드에 머무를 능력을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그가 건강할 때 슈퍼스타가 될 것임은 이제 우리에게 분명하다. 로버트의 부활은 때로는 선수의 발전과 건강에 대한 인내가 놀라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킨다. 그는 화이트삭스의 미래 노력에서 핵심 인물이다.


저스틴 스틸, 투수, 컵스

왼손 투수의 영역에서 저스틴 스틸은 2023년에 NL 사이영 어워드의 심각한 후보로 자리 잡았다. 2022년에 칭찬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틸은 볼넷률을 낮추고 개선된 수비의 혜택을 받아 게임을 높였다. NL 사이영 투표에서 5위를 차지하며 스틸의 일관성과 더 큰 성장의 가능성은 컵스의 투수진에 밝은 미래를 시사한다. 그의 여정은 소프트 토싱 왼손 투수에서는 별다른 환호를 받지 못했던 선수로서 실제로 사이영 후보가 되는 것은 선수의 발전의 예측할 수 없는 성격과 각 시즌이 지니고 있는 놀라움을 강조한다.


브라이슨 스타트, 2루수, 필리스

브라이스 하퍼와 트레아 터너와 같은 스타로 가득한 라인업 속에서, 브라이슨 스타트는 2023년 필리스의 무명의 영웅으로 등장했습니다. 필라델피아의 모든 포지션 선수 중에서 WAR에서 선두를 달리며, 스타트의 2루수에서의 뛰어난 수비와 공격적인 개선은 그의 가치를 드러냈습니다. 151경기에서의 104의 OPS+로, 스타트는 필리스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종종 조용히 승리에 기여하는 선수들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스타트의 여정은 팀 다이내믹스의 심오함과 예측할 수 없음을 보여주며, 가끔은 팀의 전체 성과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무명의 선수들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결론

2023년 MLB 시즌은 예상을 뒤엎고 새로운 역사를 쓴 스타들이 등장하며 놀라움으로 가득했습니다. 에이스 자리를 되찾은 투수부터 공격의 강자로 거듭난 포지션 플레이어까지, 이 선수들은 야구계에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들의 여정을 되돌아보면 스포츠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이 종종 위대함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3년의 돌풍의 주역들은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일 뿐만 아니라 야구를 매혹적이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관전 포인트로 만드는 회복력, 적응력, 예측 불가능성을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우편번호 - 우측 주소검색 클릭하여 검색
주소검색
Note: 기본주소
Note: 상세주소
Note: 장소명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전체 40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